본문 바로가기

[PRITAA] 현실 속 마케팅 과 영업 - 4편 (오프라인 광고, 광고종류, 광고가격) 본문

Marketing

[PRITAA] 현실 속 마케팅 과 영업 - 4편 (오프라인 광고, 광고종류, 광고가격)

프리타 ( P R I T A A ) 2015. 1. 14. 22:50




3편을 읽으셨다면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감을 잡았을것이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되는지 아직 막막함은 벗어나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마케팅 광고에 대해서 

하나하나 요목조목 포스팅 해 볼까한다.


오프라인 마케팅에 종류에는 : 전단지 , 역사광고 , 간판광고, 현수막, 시청 기타에 의한 광고등이 있다.

광고의 종류와 다양성 그리고 비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서술하도록 한다.


먼저 대표적으로 전다지이다. 전단지는 일명 "찌라시","삐라" 라고도 불리는데

한눈에 확들어오는 광고 문구로 인해 배포 방법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사전적의미는 낱장의 종이 인쇄물을 가리키는 명칭으로 주로 

정치적판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상업적으로 발단되어왔다고 한다.


현재는 많은 형태로 변형되어 배포되고 있다.


배포 방법도 다양하다. 




맨투맨 : 말그대로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 1:1 형식으로 전단지를 배포하는 방법이다.


맨투맨(1) : 주로 학원에서 많이 쓰는방법으로 주요 시기가 (방학) 되면 해당 지역에 투입되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포하는 방법이다.


맨투맨(2) : 유흥업종 및 음식업종에서 많이 쓰는 방법으로 사무실 또는 상가를 방문하여 명함 및 전단지를 배포하는 방법이다.


<명함, 팜플렛 등 기본 포함이다.>


그밖에도 우편함,차량배포,현관문부착 등이 있다.


보통 업체 대행을 통한 하루 비용이 1인 45,000원에서 ~ 80,000원 정도 선에 결정됩니다. 전단_1000매 (2015년 기준)



< 전단 배포 - 예시 >



문어발 : 16절지, 8절지, 2절지,4절지 등등 큰 용지 및 현수막에 광고를 인쇄하여 가로수,전봇대,게시판,상가게시판 등 눈에 잘띄는 곳에 배포하는 방법이다.

연이어 부치기, 하트 모양으로 부치기 등등 눈에 띄게 붙이는 방법이 관건이다.


보통 업체 대행을 통한 비용은 매수당 측정되어있다. 보통 100원에서 ~ 500원 까지 정도 선에 결정된다. 별매 (2015년 기준)


현수막 : 관할 시,군 청에 눈을 피해 주말간(금,토,일) 3일간 설치 하는 작업

유동인구혹은 사거리 등등 거리에 길게 현수막을 늘어트리거나 걸쳐 소비자의 눈길 끄는것이 관건이다.


한곳당 10,000 ~ 30,000원 이다. 1회 설치회수 금액을 기준으로 하고있다.





표지 광고 : 잡지사,벼룩시장,신문,쿠폰북 등등등 해당 페이지를 전체적으로 광고하는방법으로

페이징당 단가를 받는다.


200,000 ~ 1,000,000원 까지 다양하다. 


< 표지광고 - 예시 >




옥외 광고 : 대형 간판 광고 , 상가 옥상 대형 간판 광고, 건물 대형 현수막 광고, 등등

다양한 간판 및 현수막광고 있다.  금액때가 천차만별이며 보통 1년을 연 계약한다.


혹은 1m * 1m = 2000~5000원까지 단가를 곱하여 측정한다.



< 옥외광고 - 예시 >




시 군청 및 정부기관 광고 - 


시에서 관할하는 단체 기관 버스 정류장 게시판, 교육청, 시청 등등 

도,시 마다 형태가 다름으로 직접 전화하셔서 알아보시는게 좋다.

가격은 무료에서 ~ 외주주는 곧도 있으며 가격은 다양하다.




< 정부기관 게시판 광고 - 예시 >

그외



전화 북 광고

114 전화 책자 광고


위처럼 대표적인 오프라인 광고 형태를 알아보았다.

다음 편은 오프라인 광고 인쇄물 제작 금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