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ITAA] 현실 속 마케팅 과 영업 - 3편 (마케팅 종류, 마케팅 분류법, 사업자 시작하기) 본문

Marketing

[PRITAA] 현실 속 마케팅 과 영업 - 3편 (마케팅 종류, 마케팅 분류법, 사업자 시작하기)

프리타 ( P R I T A A ) 2015. 1. 14. 19:47


3편을 읽기전 꼬옥 2편을 봤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가지고 3편을 시작해본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 포스팅은 마케팅을 종류와 단가를 다뤄보도록 하자


여기서 내가 

말하고싶은건 단 하나 


무언가를 알리고싶다면 어떻게 해야되는 것일까?


정보도 있고 제품도 있다. 그리고 사무실도 있다.

마찬가지로 직원도있고 납품차량에 기름도 만땅으로 채워넣었다.


하지만 팔리지가 않는다 


마케팅 곧 광고를 해야한다.



현재 마케팅이라고 말하는것은 무엇이있을까요 ?


크게 2가지가 있다.




오프라인온라인이 있다

<오프라인 광고 예시 - 지하철 역사 광고>


오프라인 마케팅 단적인 예 : 전단지, 간판, 시설물을 이용한 광고

<온라인 광고 예시 - 네이버 광고>


온라인 광고의 단적인 예 : 컴퓨터 온라인상에 오픈되는 광고

네이버, 다음, 유투브, 등등 



그림을 통해 내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를 이해했을것이다.



정말 슬픈 현실은 두가지 방법 모두 돈이 든다는 것이다.

사업을 하기로했다면 감안해야 될 필수 요소이다.


그리고 더 슬픈현실은 오프라인광고보다 온라인광고가 요즘은 더 대세이다.

오프라인은 안해도 온라인만가지고도 장사가 잘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외도 있는법 


예를 들어 내 사업이 중국집이다. ( 음식업이다. )


음식업은 오프라인 광고가 꼬옥 필요하다

(물론 온라인도 필요하지만)


오프라인이 광고가 50%이상을 차지한다.


하지만 당신이 쇼핑몰이라면 

온라인광고가 100%일 것이다.


자 이제 당신의 사업이 오프라인광고와 온라인광고가 몇대몇으로 혼합을 해야하는지 보일것이다.


우리는 보통 하루에 1600~2500개의 광고를 보게 된다. (어느 단체 조사 통계 수치)

그 중에 단 5개의 광고만이 기억에 남게 되고 나머지 광고는

기억속에서 잊쳐진다.


그럼 5개 안에 들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방법을 알아야한다. 남들과 똑같이 아니 모방한다면 그건 남들의 잊쳐지는 광고 중 하나가 된다.

그렇다면 획기적인광고를 만들어야한다? 실패한다면 ? 그럼 모가 있지 ? 새로운것 ? (아 ~ 생각만해도 머리아프다.)


그래서 편집이 필요하다.(2편을 보자) 


당신이 천재인가 ? 아니면 광고를 하기 위해 당신 업종, 업태에 다른 홍보 스타일을 모아서 체크해라 

그중에 가장 성공한 방법을 몇가지를 뽑고 편집하고 혼합하라


그러면 광고 방법들이 보일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