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시선을 확 잡아끄는 공익광고 끝판왕) 본문
<엠네스티에서 제작된 이 광고는 "2007 Epica awards" 에서 금상을 수상한 공익광고>
시선을 확끌어당기는 공익광고 끝판왕
아이와 부모는 함께 한영상을 보게 됩니다.
그영상에 나오는 사람과 똑같은 표정을
따라하면되는영상인데요
아이와 부모는 잘 따라하던중 갑자기
두사람의 행동이 달라지죠
왜일까요 ?
제목은 :
the eyes of a child
영상인데요 ~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들처럼 편견없이 장애인을 대하자 라는
메세지를 가지고있습니다.
『 일전에 제가 다녔던회사에서 저는 장애를 가진분과
함께 일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분이 장애를 가진것조차
몰랐습니다. 장애가 있는 모습을 본적이 없었죠
그래서 그냥 친한형처럼 대했습니다. 장난도 많이 쳤고요
농담도 서로 주고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분이 다리가 불편해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알고나서 그분을 걱정하고 어려워하였습니다. 』
문득 이영상을 보니 그생각이 나네요 ~
물론 어렵겠지만 ~ 이포스팅을 보시는
모든분들이 아이처럼 편견없는 시선을
가지고 장애인을 보시길 ~
또하나의 영상은 스웨덴 지하철에 있는 공익광고인데요
아이디어가 기발하지만 한편으로는 측은하네요..
'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흥 당구미녀 『차유람은 벌써 잊었다.』- 미녀 (1) | 2015.02.07 |
---|---|
(BJ) 아프리카 BJ들 그들은 과연 얼마나 벌까? - 썰전 (1) | 2015.02.07 |
금연광고, "알았어 끊을껀데 너 너무 불편해" (1) | 2015.02.07 |
아이유(IU) 의외의 글래머, (영혼까지 끌어모아라), (1) | 2015.02.07 |
[PRITAA] IS가담김군, IS가담청소년, IS가담 파헤쳐보기 (1) | 2015.01.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