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나무 - '공포' 마녀의집 - 쯔꾸루RPG 본문

Youtube

PD나무 - '공포' 마녀의집 - 쯔꾸루RPG

프리타 ( P R I T A A ) 2015. 10. 28. 16:46

√ 쯔꾸루 ~ 게임 


지금부터 1990년대에 쯔꾸루가 PC버전으로 개조되어 보급되어왔습니다. 기반은 [파이널 판타지] , [드래곤 퀘스트] 기반 형식의 알피지를 구조 삼았으며 ~ 취지는 자신의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RPG게임을 만들수있다 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죠.

쯔꾸르는 현재 모바일 게임 제작 툴까지 개발하여 2015/10/28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렇듯 쯔꾸르 내에서도 명작들이 존재합니다. 공포게임 마녀의집에 대해서 포스팅할까 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친구녀석이 이 게임영상의 제작자 입니다. PD나무로 활동하고있으며, 가끔씩 들쳐 봅니다. 친구녀석이 방송을 하니 조금은 오글거려서 오래는 못보겠더라구요 ~ 


그래서 기쁘게 구경한 만큼 PD나무에 대해서 한두개씩 포스팅할까 합니다. 


√ 그 첫번쨰 마녀의 집입니다.


쯔꾸루 만들어서 그런지 게임 첫 도입부가 허전하네요 ~ 하지만 명작이라고 유명하다고 하니 참고 시작하네요.




√ 내가 만들었소이다.


내가 만들었다는건 광고해줘야죠 ~ ㅋ







√ 방 탈출게임 같은 느낌?!


방탈출같은 느낌의 방식 하나둘씩 만저보고 고민하고 해결해 나간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는데 그런 게임이더군요)한편에 소설을 읽는 듣한 느낌의 게임 방식이 궁금증을 충분히 자아내네요. ~ 

좋은 방송을 했으면 합니다.



Comments